하남 프라임파크는
지역주택조합 사업방식으로 진행되는
공동주택 신축사업입니다.

 

지역주택조합이란

 

지역주택조합이란

 

같은 지역 내에 살고있는 주민들이 아파트를 지어 입주하기 위해 조합을 설립하여 사업의 주체가 되어 진행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주민이 직접 시행을 하기 때문에 시행사 이윤과 금융비용 등이 들지 않아 주변 시세보다 15~20% 더 저렴하게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지역주택조합 자격과 장점

지역주택조합 자격요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무주택 서민들을 위한 주택마련 정책이므로 아무나 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닌, 일정 자격요건이 필요합니다.

  • 만 19세이상 무주택 세대주
  • 무주택 이거나 전용 85제곱미터 이하 1채만 소유할 것
  • 해당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했을 것

 

 

지역주택조합의 장점

 

청약통장 없어도 가입이 가능하며, 일반분양의 추첨과는 달리 원하는 동과 층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시세보다 15~2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저렴하게 산 만큼 입주했을 때 주변시세만큼 시세차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지역주택조합 법규

 

재개발재건축에 비해 빠른 사업진행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최근 5년간 380개의 전국 재개발,재건축 사업 중 170개가 사업이 취소되고 다시 지역주택조합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지역 내 생계권, 보상문제 등으로 사업지 내 반대와 갈등이 심해 사업이 지연되거나 장기간 정체되고 급기야 취소에까지 이르게 됩니다. 반면에 지역주택조합은 사업지 + 외부에서 조합원 모집을 할 수 있는 주택법을 따르는 사업이기 때문에 재개발 재건축 사업보다는 훨씬 진행이 빠릅니다.

 

 

63주택법

 

 

6.3주택법 적용 & 신고필증

 

기존의 무분별하고 주먹구구식의 조합원 모집에서 오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2017년 6월 3일 주택법이 개정되었습니다. 모든 지역주택조합 사업은 조합원 모집 전 관할 지자체에 신고를 하고 신고필증을 발부받고 일간지에 모집공고를 낸 후 조합원 모집을 시작할 수 있으며 신고필증 심사시 입주까지 일을 대신하는 업무대행사의 자금능력과 사업의 타당성을 함께 보고 신고필증을 내주게 됩니다. 따라서 이 신고필증 자체가 완벽하게 모든 리스크를 다 막을 수는 없지만 이 신고필증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의 차이는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대표번호로 전화주시면 신고필증이 갖는 의미에 대해 자세히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남 프라임파크 홍보관은
1:1 예약방문제 운영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나 조합원 자격요건 및 홍보관 방문예약은
아래 대표번호로 연락주시어
이용에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운영시간
월~일 AM 10:00~PM7:00

 

모바일에서 터치시 바로 전화연결